본문 바로가기

Bohemian

휴가 1일차, 제천 놀이 (7월 25, 26일)

본격적인 휴가 떠나기 전 제천 사시는 시골 할머니 할아버지 댁에서 워밍업


준상이가 해준 #프렌치프라이, #방학 성적표, #열무비빔밥, #고추 씻기?, #포켓볼 경기, #시장체험, #제천 빨간오뎅, #기찻길펜션 바베큐, #남애 해수욕장, #조개잡이,#계림 해물탕


여름 휴가라고 엄마 아빠 늦잠 자라고 준상군이 거창하게 준비한 아침.. 



고맙다만, 솔직히 아빤 시골서 먹는 비빔밥이 더 맛나다 ㅡ.^ 


늘 그렇지만, 먹고 나면... 꼭 뭔가 힝일이 있다

일부러 고추따는 것 도와 드린다고 말씀드리고 내려갔으나 자식들 고생안시킨다고 몸도 성치않으신데 다 따놓으셨더라구 ㅜㅜ 

하는 수 없이 고추 말리기전 씻고 넣는 것만 도와드린다고 했는데.... 컥.. 이것도 힘들더라... ㅋㅋㅋ  

올해도 실하게 익은 옥시기

내년엔 몇천평 시컷 심어 볼까 생각까지 했다는... ㅋㅋ 

밥먹고 나서 몇주전 제천왔을때 준상군한테 당구 가르쳐 줬더니... 또 가잖다.. 

그때 준상이랑 둘이서 당구장 갔을때.. 당구장서 담배태우시는 분들이 한분도 안계시길래... 여기도 금연인가?! 했는데.. 

아이때문에 모두 참아주신것이더라... 그래서 청소년 당구장 찾아 포켓볼로 종목 변경~ 

덕분에 엄마, 준서도 신난 듯....  




굉장히 열씸인갑다.. 얼굴에 쵸크 ㅋㅋ 

얜 언제 묻힌거?! ㅋ 


ㅋㅋ 점점 닮아가 ㅡ.ㅋ


명절이라고 회사서 나온 전통시장 상품권 쓸겸 중앙시장으로... 

제천하면 역시 빨간 오뎅~ 

4개 천원... 짭쪼롬한 맛에 몇천원 후딱.. ㅋ   


아이들 손에 상품권 한장.. 세상 다 가진 여유...



거창하게 시장서 식탐 여행을 마치고 집에 왔음에도 침고이는 쇠똥 무침



먹고 나면 ... 별 일 없는 것 같아도 뭔가 또 할 일이 있다.. ㅋㅋ 

디스 이즈 컨츄리 라잎~

볕에 말린다는데.. 언제 마르려나?! 

아침 일찍 우리 가족 여름 휴양지(?) 남애 해수욕장으로 출발

이곳의 장점은... 음... 아래 사진을 보면 알수 있을 듯.. 


자리세 받으러 올 일 없는 솔밭 중간에 장판 깔고.. 

챙겨온 음식도 먹고.. 또 먹고 ... 졸리면 한숨 자고.. 







욘석들과 본격적으로 수렵(?)을 갑니다. 





이곳의 특장점은.... 동해안 맑은 물이야 당연한 것이고.. 그 물에 자란 비단 조개를 마음껏 채취할 수 있다는 것... 

요즘 수영 배우면서 잠수좀 하게 된 준상군... 바다 속에서 조개 잡아보곤 너무 신기해한다. ㅎㅎ 





아빠는 조개 잡이 할당량(?) 채울 때까지 부지런히 해남(?) 질~ 

아이들 물놀이면 항상 등장하는 문제의 눈썰매... 여기서도 등장이오~ 

미쿡애들이 눈썰매하난 잘 만들었다.. 여름 겨울 다 쓸 수 있으니.. ㅎㅎ 

자발적으로 끌어 주는 것인데... 사진엔 염전 노예급 ㅡ.ㅡㅋ 





해수욕장 입장 전 매점에서 검정 비닐 봉지 한장 밖에 받은게 없는 터라 잡아놓은 조개를 어디다 보관하나 고민했는데... 

파도에 밀려온 잔해더미에 올려두니 꽤 운치 있다.. 

카메라가 이제 후지니(S5Pro) 색감이 요즘 보던 그런 사진이 아닌것 같다.. 

바꿀 때가 됐어..  
















잠수 했다가 뭔가 움직이기에 깜짝 놀랐는데.. 다시 보니 ... ㅋㅋ 득템이다... 게 한마리 당첨~ 

도망치는 게... 잡을 수는 없고... ㅋㅋ 노심초사 중












비닐 봉지 한가득 시컷 잡았다.. 


잡는 노하우라면... ^^* 댓글 문의 하세요. 힌트는 아래 사진에 있습니다. 


신나게 잡았으니.. 이제 늦은 점심 먹으러 갑니다. 

속초 왔다면 이건 먹고 가야된다는 그 맛.. 

계림 해물탕.... 사진에서 보다시피.. 푸짐은 기본... 시원한 국물맛.. 이건 사진으로 표현 안되므로... 어떻게 표현 못하겠네.. 






하루 잘 놀았으니.. 이제 제천으로..  동해바다왔는데.. 그냥 가기 서운하니 속초 중앙시장(만석 닭강정 유명한 곳) 들러 회떠 갑니다. 

회보다 바가지 장사가 더 잘 어울리는 대포항 보다는 중앙시장이 훨~ 낫다는... 



이렇게 집으로 다시 컴백... 푸짐한 회와 하루종일 참았던 소주가 있기에... 행복하다. 

본격적인 여름 휴가 전 적당히 지내려했건만 또 달려버렸다..

휴가는 쫌 쉴랬더만...